2022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 부모님 효도맛집 울산 생아구 일출봉
반응형

부모님 효도 맛집 울산 생아구 일출봉

 

 

어제 동구청 뒷산을따라 남목까지 걸어가서 남목삼거리 쪽에 있는 아귀탕을 먹자고 몇 달 내내 아버지가 노래를 부르셔서... 드디어 산을 타러 동구청 뒷산으로 올라갔는데.... 사람이 타는 산이 아니더라고요. 

 

 

 

아빠말로는 동구청에서 1시간 30분이면 간다고 해서 금방 가겠구나 했는데 오르막길도 있고, 내리 막길도 있고... 내리막길을 가면 발가락이 신발 앞쪽으로 쏠려 아프고, 오르막길은 힘들고.... 잊힐 만하면 오르막길이 나오더라고요... 정말 토 나오는 줄 알았습니다. 

 

결국 걸린시간은 2시간 40분... 거이 쉬지 않고 갔는데 이 정도니 쉬엄쉬엄 가면 3시간은 훌쩍 넘겠더라고요. 힘들게 도착해서 남목삼거리 뒤쪽 아버지의 35년 단골집에 도착하였습니다. 

 

생아구 일출봉

 

울산 동구 옥류로 10 (동부동 201-176)

09:00 - 22:00 (시간이 정확하지 않으니 전화 먼저 해보시고 가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052-234-2649

 

아버지 왈 시간을 잘못 맞춰서 가게 되면 자리가 없기 때문에 전화예약을 하고 가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내부는 약 8 테이블 정도 넓다면 넓고 좁다면 좁은 아담한 가게입니다.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곳이니 꼭! 신고 벗기 편한 신발을 신으세요. 

 

아구 전문점이기 때문에 아구 수육, 아귀탕, 아귀찜, 아구 매운탕(2인분 이상) 메뉴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아귀, 쌀, 김치 모두 국내산을 사용한다고 해요. 고춧가루는 국산 50% + 중국산 50% 라는 깨알 같은 글이 보이네요... 

 

언제까지 하는지는 모르겠는데 제일 인기 있는 아귀탕 12,000원->10,000원 할인행사 중이니 이 메뉴를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밑반찬은 8가지가 나옵니다. 입맛을 돋우는 밑반찬들이 가득 나오기 때문에 아귀탕이 나오기 전 입맛을 돋우기 위해 밑반찬들을 먼저 드셔 보세요. 

 

밑반찬들이 나오고 5분-10분 정도 지나지 않아 바로 나온 아귀탕. 아귀탕은 살면서 처음 먹어보는데 정말 어른들이 좋아할 만한 탕이었습니다. 술집의 시원한 어묵탕 같은 존재라고 해야 될까요..^^;; 아귀탕 하나씩 시키고 소주 한잔씩 하기 좋을 만큼 시원-한 맛이더라고요. 

 

통통한 아구 살이 가득 들어있고, 뼈를 잘 못 발라먹는 사람들도 발라먹기도 쉽게 큰 덩어리 뼈들만 있었습니다. 제가 아구를 잘 몰랐는데 다른 생선처럼 가시가 있지는 않더라고요? 

 

 

 

국을 마시는 내내 시원하다~ 를 연발했던 아귀탕. 생에 처음 먹어보는 아귀탕인데 이 정도면.... 앞으로 저도 아빠를 이어 단골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부모님과 함께 식사를 하러 효도 맛집을 찾고 계시다면 어른들이 좋아하시는 아귀탕을 한 그릇 하러 가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가게에 오는 분들 모두 저희 아빠또래였습니다..ㅋㅋㅋㅋ 어른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맛집이라고 해요. 

반응형

+ Recent posts